우리나라 청년실업률이 10%에 달하고 있으며 체감실업률은 무려 27%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젊은세대들이 안정된 생활이 가능한 공무원 시험에 대거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고용증진을 위하여 청년인턴제를 실시하여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청년인턴제 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인턴제 지원금

    청년인턴제란 만 34세 이하 청년들에게 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할 기회를 제공하여 직장경력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후 정규직으로도 전환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는 제도를 말합니다.


    청년인턴제를 실시하는 기업과 청년인턴제로 채용된 후에 정규직으로 전환한 근로자 모두에게

    정부에서는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기업은 상시근로자의 20% 범위내에서 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용노동부 장관이 선정한 강소기업에 해당되거나 근로자수가 50명 미만인 기업이면서

    정규직전환율이 80% 이상에 해당되는 기업은 30% 범위까지 선발이 가능합니다.

    청년인턴제 지원금은 실시기업은 인턴지원금으로 월 60만원씩 3개월 동안 총 180만원을 지원하고

    정규직전환을 하게 되면 월 65만원씩 6개월 동안 총 390만원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정규직전환을 한 근로자는 업종에 따라 18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지원을 합니다.


    청년인턴 지원자는 인터넷으로 워크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인턴신청을 해서 적격승인을 받으면

    인턴알선을 통하여 사전직무교육을 받고 인턴약정을 체결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청년인턴제 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사비오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