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문서를 작성할 때 계산 위주의 표 뿐만 아니라 텍스트 데이터를 입력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작성한 시트를 다른 곳에 복사 또는 이동하는 경우에 이름이 충돌한다는 오류 메시지가 뜰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이름을 입력하라고 하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엑셀 이름충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시트내에서 범위이름을 지정한 후에 복사 이동을 반복하면서 동일한 이름이

    있기 때문인데, 필요없는 이름을 삭제하면 오류가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리본메뉴에서 수식을 클릭하고 그 아래에 있는 이름관리자 아이콘을 누릅니다.

    다음에는 해당 화면에서 동일한 이름을 하나씩 삭제해 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다면, 이는 시트내에 숨은 이름들이 있기 때문인데,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시트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실행창에서 코드보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는 vba 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메뉴에서 실행을 클릭하고 '사용자 정의 폼 실행'을 눌러주거나 단축키로 F5를 누릅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하면 숨은 이름까지 전부 삭제되므로 이름충돌 문제가 해결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이름충돌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_^

    Posted by 사비오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