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파워포인트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ppt 문서를 어떻게 만들어야 청중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ppt 문서에 있는 데이터를 그래프로 시각적으로 보여준다면 효과적이고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파워포인트 ppt 그래프 만들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그래프 만들기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는 기본적으로 간편하게 그래프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툴을 이용하면 아주 쉽게 그래프를 만들 수 있고 보기 좋게 꾸밀 수도 있습니다.


    슬라이드에 그래프를 만들기 위해서 메뉴에서 삽입을 선택하고 내용에 맞는 그래프를 지정합니다.

    예제로 세로막대형을 선택해 보았는데, 이 차트는 여러 항목의 자료를 비교하여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래프 만들기에 필요한 요소는 계열과 항목 그리고 데이터와 차트제목 등입니다.


    예제에서는 연도별 전자제품의 판매추이를 나타내기 위하여 해당 요소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다른 그래프를 선택하려면 차트 종류 변경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그래프가 바뀌게 됩니다.

    예제에서는 판매추이를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위하여 꺾은선형 그래프를 지정해 보았습니다.

    해당 그래프는 시계열로 추세를 한 눈에 알 수 있어서 성과를 비교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럼 예제그림처럼 그래프가 지정한 형태로 자동으로 변환되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이트 ppt 그래프 만들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_^

    Posted by 사비오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