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럿이서 함께 게임을 즐기거나 업무상 필요에 의하여 다같이 함께 음성채팅을 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많이 나와있지만, 대부분의 유저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디스코드입니다.

    그 이유는 편리한 기능도 많이 구비되어 있지만 제일 큰 장점은 깨끗한 음질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이를 사용하다가 가끔 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답답하고 당황스러울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 소리 안들림

    먼저 디스코드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음악이나 동영상을 재생하여 소리가 나는지 들어보고

    혹시 실수로 음소거를 해놓았거나 볼륨을 줄여놓았는지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어판을 실행하여 소리 메뉴에서 기본장치가 헤드셋으로 되어있는지도 한번 확인해 보세요.

    만일 위의 사항을 전부 확인하여 정상이라면 디스코드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라고 보아야 합니다.

    디스코드 메인화면 좌측하단에 보면 마이크와 헤드셋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레드표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표시되어 있으면 톱니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설정 화면에서 음성버튼을 누른 후에 출력장치를 스크롤해서 연결되어 있는 출력장치로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마우스를 아래로 스크롤해서 음성 설정 초기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는 감도조정을 자동에서 해제하고 마우스로 레버를 좌우로 조절하여 감도를 맞추어 줍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디스코드 레지스트리에 문제가 생긴 것이므로 삭제하고 재설치합니다.

    지금까지 디스코드 소리 안들림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_^

    Posted by 사비오알리미